천천히 읽고 천천히 쓰고

 


  삶을 천천히 읽고 글을 천천히 씁니다. 삶을 후딱 보내며 글을 후딱 씁니다. 삶을 메마르게 바라보는 동안 글을 메마르게 씁니다. 삶을 사랑하는 내 손길을 살려 글을 사랑하는 내 손길로 즐거운 나날을 누립니다.


  책을 읽는 마음이란 삶을 읽는 마음입니다. 삶을 읽는 마음이란 사람을 읽는 마음입니다. 사람을 읽는 마음이란 사랑을 읽는 마음입니다.


  나는 어떤 책을 찾으며 오늘 하루를 살아가는가 돌아봅니다. 나는 어떤 삶을 누리고 싶어 오늘 우리 집 살붙이하고 복닥이는가 되새깁니다. 나는 어떤 사랑을 꽃피우고 싶어 오늘 이곳에서 어떤 살림을 돌보는가 곱씹습니다.


  좋은 꿈을 누리고 싶어 책읽기인가요. 좋은 꿈을 나누고 싶어 글쓰기인가요. 좋은 꿈을 이루고 싶어 삶읽기인가요. 좋은 꿈을 보듬고 싶어 사랑읽기인가요.


  철에 따라 날에 따라 아침이면 알맞게 해가 뜹니다. 알맞게 바람이 불고, 알맞게 풀과 나무가 자라며, 알맞게 구름이 흐릅니다. 봄을 맞이해 봄꽃이 피어나고, 겨울을 맞이해 뭇꽃 뭇풀이 시듭니다. 모든 삶이 천천히 흐릅니다. 모든 이야기가 천천히 태어나고 스러집니다. 천천히 둘러보고 천천히 가슴에 담습니다. 천천히 어루만지면서 천천히 살아갑니다. (4345.3.24.흙.ㅎㄲㅅ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