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한테 찾아온 책

 


  내가 바라는 대로 나한테 걸맞다 싶은 책이 찾아옵니다. 내가 살아가는 대로 내 눈을 밝히거나 내 마음을 적실 책이 찾아옵니다. 내가 좋아하는 대로 내 생각을 빛나고 내 사랑을 북돋울 책이 찾아옵니다.


  내가 꿈꾸는 이야기를 책 하나로 만나서 읽습니다. 내가 바라보는 이야기를 책 하나로 살포시 읽습니다. 내가 부대끼는 이야기를 책으로 새삼스레 읽습니다.


  앤소니 드 멜로 님 책 《사랑으로 가는 길》(삼인,2012)을 장만합니다. 내 마음밭이 그닥 따사롭지 못하기에 이 책 하나를 가까이하며 나 스스로 내 마음밭 곱게 갈아 기름지게 일구는 길을 찾으려 하는구나 싶습니다. 책을 읽는대서 길을 찾을 수 있지 않을 테지만, 책을 읽는 동안 내 사랑스러운 꿈을 느끼고 내 바보스러운 짓을 되새기며 내 좋은 삶을 고맙게 여길 수 있기를 빕니다. (4345.3.20.불.ㅎㄲㅅ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