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읽는 책


 사랑을 바라기에 책 하나 손에 쥐면서 사랑을 읽고 사랑을 느끼며 사랑을 나눕니다. 사랑을 꿈꾸기에 멧새와 풀벌레 노랫소리를 들으면서 사랑을 읽고 사랑을 느끼며 사랑을 나눕니다. 사랑을 일구기에 들판이나 멧자락을 거닐면서 사랑을 읽고 사랑을 느끼며 사랑을 나눕니다.

 돈을 바라기에 책 하나 손에 쥘 때에 돈벌이 구멍을 생각하거나 찾습니다. 돈을 꿈꾸기에 멧새와 풀벌레 노랫소리 가득하더라도 들판과 멧자락에 어떤 건물을 세워 돈벌이 구멍을 키울까 헤아리거나 살핍니다. 돈을 일굴 뿐이기에 언제 어디에서라도 돈을 읽고 돈을 느끼며 돈을 나눕니다.

 나는 나부터 책 하나를 사랑으로 읽자고 다짐하지만, 내 곁에서 함께 살아가는 살붙이뿐 아니라 뭇사람 누구나 책 하나를 사랑으로 읽는다면 얼마나 기쁘며 아름다울까 하고 생각합니다. 내 앎조각을 키우려는 책읽기가 되지 않는다면, 내 자격증이나 처세를 북돋우려는 책읽기가 되지 않는다면, 내 따분한 나날을 재미나게 이끄는 데에 쓰려는 책읽기가 되지 않는다면, 나한테 한 번 주어진 삶을 오직 아름다이 누리며 따사로이 아끼려는 책읽기로 나아간다면, 그예 사랑 가득한 삶과 꿈과 말로 책읽기를 한다면 얼마나 가슴벅차며 곱게 빛날까 하고 생각합니다.

 사랑으로 읽는 책이요, 사랑으로 살아내는 하루이며, 사랑으로 차리는 밥이고, 사랑으로 마주하는 벗·살붙이·이웃이라고 느낍니다. 사랑으로 쓰는 글이요, 사랑으로 찍는 사진이며, 사랑으로 일구는 책이고, 사랑으로 주고받는 선물이라고 느낍니다.

 사랑하고 사랑받는 넋이 아니라면 책을 손에 쥐어서는 안 된다고 느낍니다. 사랑하고 사랑받는 삶자락 아끼는 얼이 아니라면 책을 품에 안아서는 안 된다고 느낍니다. 오로지 사랑과 삶과 사람으로 빛나는 길을 찾아나서는 책이어야 한다고 느낍니다. (4344.10.4.불.ㅎㄲㅅ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