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집게 어린이 2


 첫째 아이는 퍽 일찍부터 걸상을 옮겨 올라갈 줄 압니다. 자칫 미끄러지거나 넘어질까 걱정할 수 있지만, 한 번인가 두 번인가 빼고는 넘어진 일이 없습니다. 아이는 키가 작으니 걸상이나 무언가를 받쳐야 올라섭니다. 마당에 넌 빨래줄을 잡고 싶어도 콩콩 뛴다 한들 건드리지 못합니다. 그러나 걸상을 들고 와서 올라가면 가까스로 잡을 만합니다.

 열흘쯤 앞서 아이는 드디어 빨래줄을 붙잡습니다. 걸상을 딛고 올라가서 아슬아슬하게 붙잡습니다. 이때 뒤로 열흘 즈음 지나서는 빨래집게를 혼자 쥐고는 동생 기저귀 빨래를 콕콕 집습니다. 팔을 쭉 뻗어 살며시 집습니다. 이쪽을 다 하면 걸상에서 내려와 걸상을 옆으로 옮기고는 다시 올라서서 집습니다. 빨래줄이 높아지는 데에는 손이 닿지 않으니, 아버지가 아이 손을 잡고 함께 집습니다.

 아버지 혼자 척척 집으면 금세 끝나는 일이지만 가만히 서서 물끄러미 지켜봅니다. 아이가 빨래집게 담은 통을 들고 제가 한손에 하나씩 집어 내밀 때에도, 그냥 아버지 혼자 척척 꺼내면 빨리 끝낼 일이지만 빨래 앞에 가만히 서서 아이가 집어서 가져다주기를 기다립니다. 한 달쯤 지나고 나면, 또는 두 달이나 석 달쯤 지나고 나면, 아이는 이제 혼자서 걸상에 올라선 다음 빨래를 빨래줄에 널 수 있을까요. (4344.7.23.흙.ㅎㄲㅅㄱ)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녀고양이 2011-07-23 15:00   좋아요 0 | URL
빨래 집게를 잡을 정도로 손에 힘이 생겼네요.
아주 열심히 하는 모습이 너무 이뻐요.
참.. 정갈한 마당, 정갈한 빨래, 그리고 천사같은 따님이예요.

숲노래 2011-07-24 05:45   좋아요 0 | URL
마당은 그닥 정갈하지 못해요 ^^;;;;
사진에 마당이 잘 안 나오도록 찍어서 그렇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