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숲노래마실꽃 2024.3.17.


3월 15일 #곳간 #살림씨앗

3월 16일 #카프카의밤 #우리말꽃


이렇게 두 가지를 펴고서

부산에서 고흥으로 돌아간다.


#언제나처럼

#길에서 #시쓰기 를 하고,

나는 #노래짓기 를 한다고 여긴다.


타고난 #노래바보 이지만

아이들한테 노래를

10년 남짓 날마다 14시간쯤

불러주며 살았더니

노래(시)를 어떻게 써서

우리 아이랑 이웃 아이랑

둘레 모든 어른 이웃한테

어떻게 들려줄 적에

서로 빛나는가를

헤아릴 수 있더라.


기다리면서 그런다.

#혀짤배기 이지만 노래하며

스스로 웃었다.


#이오덕읽기모임 을

아마 4월이나 5월부터

또는 올해부터 부산에서

펴리라 본다.


2018년에 #이오덕마음읽기 를

책으로 낸 뒤에 바로 펴러 했지만

돌림앓이에 휩싸인 나라에서

우리는 스스로를 가두었다.


그래서 나는

고요히 고치를 트는 애벌레가 되어

#날개돋이 로 눈뜰 날을

그리며 기다렸다.


#꽃이피어야 (이웃님이 꽃눈을 떠야)

나비도 깨어나서 꽃가루받이를 한다.


#누구나꽃이다

다만 우리는

"설마 나 같은 사람도 꽃이라고?"

하고 여길 뿐이다.


#이오덕 어른이 남긴

#어린이는모두시인이다 란 말은

"어른몸으로 큰 사람도 누구나 시인이라는 뜻이다.


순천 거쳐 고흥으로 간다.

이제는 여름볕이다.


곧 민소매를 입어야겠다.


2007년을 마지막으로

나룻(수염)을 그냥 두었는데

2024년에

열네 해 만에

나룻을 밀어 보았다.


거울 없고 안 보는 사람이

오랜만에 한참 거울을 보았다.

#나룻칼 에 베일까 봐... ^^;;;;

#숲노래 #숲느래노래꽃 #나래빛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