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요리왕 27 - S코믹스 S코믹스
혼죠 케이 지음, 김봄 옮김, 스에다 유이치로 원작 / ㈜소미미디어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숲노래 만화책 2022.10.23.

책으로 삶읽기 788


《미스터 요리왕 27》

 스에다 유이치로 글

 혼죠 케이 그림

 김봄 옮김

 소미미디어

 2018.9.4.



《미스터 요리왕 27》(스에다 유이치로·혼죠 케이/김봄 옮김, 소미미디어, 2018)을 읽었다. 맛을 내는 길은 먼 데 있지 않다. 마음을 얼마나 기울여서 밥감을 다루는가부터, 수저를 쥘 사람이 무엇을 누리기를 바라는가를 살피고, 우리 숨결로 새로 태어날 이웃 숨결을 사랑으로 받아들이는 길에 따라 다르다. 사랑이 없으면 논밭을 못 짓는다. 사랑이 없으면 일놀이하고 멀다. 사랑이 없으면 삶하고 등진다. 소꿉놀이도, 밭짓기도, 밥짓기도, 또 밥먹기도 언제나 모두 사랑이 흐르는 곳에서 피어난다.


ㅅㄴㄹ


“예상을 뒤집는 맛은 아닌데 예상을 뛰어넘네 그려. 딱 한 입만으로 바다를 느꼈네.” (42쪽)


“손님이 조금 틀리게 말씀하셔도, 지적하지 않는 게 요리사의 센스지요. 특히나 여성이 함께라면요.” (103쪽)


“첫 방문은 개인이나 가족끼리 식사하는 목적으로 가야 하네 …… 정치가도 물론이지만, 업무상 가면 요리를 남겨 버리잖나. 그러면 요리가 불쌍하다는 생각인걸세. 토미큐는.” (145쪽)


#蒼太の包丁 #本庄敬


※ 글쓴이

숲노래(최종규) : 우리말꽃(국어사전)을 씁니다. “말꽃 짓는 책숲, 숲노래”라는 이름으로 시골인 전남 고흥에서 서재도서관·책박물관을 꾸리는 사람. ‘보리 국어사전’ 편집장을 맡았고, ‘이오덕 어른 유고’를 갈무리했습니다. 《쉬운 말이 평화》, 《곁말》, 《곁책》, 《새로 쓰는 비슷한말 꾸러미 사전》, 《새로 쓰는 겹말 꾸러미 사전》, 《새로 쓰는 우리말 꾸러미 사전》, 《책숲마실》, 《우리말 수수께끼 동시》, 《우리말 동시 사전》, 《우리말 글쓰기 사전》, 《이오덕 마음 읽기》, 《시골에서 살림 짓는 즐거움》, 《마을에서 살려낸 우리말》, 《읽는 우리말 사전 1·2·3》 들을 썼습니다. blog.naver.com/hbooklov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