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dwick the Big-Hearted Moose (Hardcover)
Seuss, Dr. 지음 / Random House Childrens Books / 194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노래 그림책 2021.2.3.

그림책시렁 616


《Thidwick the Big-Hearted Moose》

 Dr. Seuss

 Random House

 1948.



  온누리가 아름답다면 아이를 속이거나 놀리는 어른은 없기 마련입니다. 온누리가 안 아름답다면, 몇몇이 우두머리로 나서면서 아이를 괴롭히거나 억누릅니다. 아이들은 ‘사회’라는 일본 한자말도 낯설고, ‘어른들이 지은 터전’을 잘 모릅니다. 어른들은 아무렇지도 않게 쓰거나 다루더라도 아이한테는 뭔지 모르거나 어렵습니다. 이때에 아이를 상냥하게 토닥이면서 부드러이 가르치는 어른이 있지만, “넌 어쩜 이 쉬운 것도 못 해?” 하면서 다그치기에 바쁜 어른이 있습니다. 아이가 착하게 어느 하나를 맡거나 심부름을 할 적에 “그래, 고맙구나” 하면서 이다음에 아이 짐을 덜어 주는 윗내기나 어른이 있지만, 착한 아이를 어수룩하다고 여겨 마구 부리거나 큰짐을 자꾸 안기는 윗내기나 어른이 있어요. 《Thidwick the Big-Hearted Moose》는 ‘착한 무스’가 겪는 고단한 짐더미를 보여주면서, 아이들이 스스로 제 몸과 마음을 아끼거나 돌보면서 사랑하는 길이 무엇인가를, 또 옆에서 도움을 바라는 사람한테 어떻게 마주해야 서로 사이좋게 돕고 도우며 어울릴 만한가를 슬기로이 보여줍니다. ‘큰마음’은 아무것이나 닥치는 대로 받아들이지 않아요.


ㅅㄴ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