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fford's Christmas (Classic Storybook) (Paperback)
Bridwell, Norman / Cartwheel Books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노래 그림책

그림책시렁 564


《Clifford's Christmas》

 Norman Bridwell

 scholastic

 1984.



  집채만 한 개랑 같이산다면 얼마나 재미날까요? 집채처럼 우람한 나무로 보금자리를 빙그르르 둘러도 신나요. 집채만큼 커다란 개가 있다면 먹이를 댈 걱정부터 하나요? 걱정은 늘 걱정을 낳는 줄 생각하지 못한다면 언제나 걱정으로 살아요. 삶을 노래하는 몸짓이 된다면 언제 어디에서라도 춤추고 꿈꾸며 사랑하는 길을 열어요. 《Clifford's Christmas》는 ‘좁쌀개’였던 클리포드가 ‘집채개’로 바뀌고 나서 맞이한 섣달잔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클리포드는 산타라는 사람을 어떻게 바라볼까요? 산타라는 사람을 지켜보면서 무엇을 할까요? 산타는 클리포드란 개랑 한동안 어울리면서 무엇을 살피고 무엇을 생각할까요? 중국에서 비롯한 돌림앓이는 푸른별을 온통 집어삼킵니다. 이웃나라 사이에 길이 끊기고, 이웃마을하고도 담을 두르는 판이며, 이웃집조차 거들떠보면 안 될 노릇이라지요. 아마 나라지기나 벼슬아치는 산타를 꽁꽁 묶거나 가두며 “너처럼 온갖 곳을 싸돌면 안 돼!” 하고 윽박지를는지 모르겠군요. 사람들은 ‘조류독감’을 읊지만, 정작 ‘새’가 아닌 ‘사람이 한 짓’ 때문에 이 별이 흔들립니다. 겉이 아닌 속을 볼 노릇입니다.

.

ㅅㄴ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