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 슈퍼 13
토리야마 아키라 지음, 토요타로 그림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숲노래 만화책

책으로 삶읽기 639


《드래곤볼 슈퍼 13》

 토요타로 그림

 토리야마 아키라 글

 유유리 옮김

 서울미디어코믹스

 2020.10.20.



“요, 욕. 메탈맨에게 그런 약점이.” “천진반이 할 수 있을까? 욕을?” (21쪽)


“이건 인간의 기술이 아니로군?” “그래, 신들이 사용하는 기술, ‘무의식의 극이’의 ‘징조’다.” (97쪽)


“지금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출발해도 열흘이 넘게 걸려요!” “당장 가르쳐라. 내게 당장 순간이동을 하는 방법을 가르치라고 하고 있잖아.” (165쪽)


“메르스 씨, 별이 사라지는 것과 태어나는 건 우주의 긴 사이클 속에서는 모두 필요한 일입니다. 과도한 간섭으로 자연의 흐름을 바꿔버리는 것이 반드시 좋은 일이라고는 할 수 없어요.” “그, 그건 그렇지만.” “심지어 그것을 판단하는 건 비루스 님이나 계왕신 님이지, 우리 천사는 무언가를 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닙니다.” (172쪽)



《드래곤볼 슈퍼 13》(토요타로·토리야마 아키라/유유리 옮김, 서울문화사, 2020)은 열석걸음에 맞게 재미나구나 싶은 이야기가 갈마든다. 푸른별을 지키고 싶은 푸른별 싸울아비는 다른별 싸울아비하고 맞서는데, ‘착한 천진반이 막말(욕)만큼은 하지 못해서 애먹는’ 대목이라든지, 동무 손오공이 늦지 않게 돌아오기를 바라는 크리링이 마음으로 온누리에 기운을 쭉쭉 내보내는 대목이라든지, 저마다 한 걸음씩 발돋움하는 이야기가 나온다. 곰곰이 보면, 우리는 발돋움하려고 새롭게 하루를 맞이하지 싶다. 더는 발돋움할 꿈이 없다면 폭삭 늙으면서 이 몸에 깃들던 넋이 떠나 버리지 싶다. 손오공이나 베지터는 어떻게 몸을 갈고닦아서 자꾸자꾸 거듭날까? 수수께끼는 쉽다. 둘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둘은 물러서지 않는다. 때로는 ‘오늘은 안 되겠군. 이곳을 떠나 기운을 더 키우자’ 하고 생각하지만, 마지막에서도 막바른 벼랑끝까지 가지 않고서야 ‘아, 안 되겠네’ 같은 말을 하지 않는다. 무엇보다도 열석걸음째에 이르니 베지커는 그토록 못마땅해 하던 바로가기(순간이동)까지 익히는데, 이들 모두한테 가장 여린 대목 하나라면 ‘자랑(자만심)’이다. 예전에서 한 걸음 딛고 일어섰다면 바로 끝내면 좋을 텐데, 어쩐지 다들 ‘새롭게 거듭난 자리’에서 슬쩍 자랑을 하다가 일을 그르치곤 한다. 만화책에는 아직 안 나왔으나 만화영화에서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데, 손오공도 베지터도 그만 ‘힘자랑’을 하다가 푸른별을 통째로 날려먹을 뻔한 적이 있다. 가만히 따지자면, 손오공하고 베지터랑 맞붙는 다른별 싸울아비도 ‘네까짓것이 나한테 되려고?’ 하면서 비웃거나 힘자랑을 하다가 고꾸라지지. 다음 열넉걸음에서는 손오공하고 베지터가 또 얼마나 한 걸음 나아가는 몸짓이 될까?  ㅅㄴ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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