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이큐!! 1
후루다테 하루이치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숲노래 만화책
책으로 삶읽기 601
《하이큐 1》
후루다테 하루이치
강동욱 옮김
대원씨아이
2013.4.30.
“그런 상태에서 공을 쳤어. 게다가 저토록 기쁜 얼굴로.” “세토가 토스를 올려준다는, 우리에게는 아주 평범한 일이, 히나타에게는 특별한 일이겠지.” (128쪽)
“하지만 정확히 공이 왔어! 중학교 때 일 따위 난 몰라! 내게는 어떤 토스든 고마운 토스야. 나는 어디로든 뛸 수 있어! 어떤 공도 칠 수 있어! 그러니까, 나한테 토스를 가져와!” (168∼169쪽)
“‘그야말로 작은 거인입니다!’ 그렇게 되고 싶다고 생각했어. 그러니까 불리하든 나한테 안 맞든 상관없어. 이 몸으로 싸워서, 이기고 이겨서, 더 오랫동안 코트에 남아 있고 싶어!” (176∼177쪽)
《하이큐 1》(후루다테 하루이치/강동욱 옮김, 대원씨아이, 2013)를 읽었다. 한국말로 나온 지 제법 되는 만화책인데 뒤늦게 읽었다. 온나라를 주름잡는 배구 으뜸빛 김연경 님이 이 만화를 보고서 유튜브에 올린 느낌말이 있기에 ‘그럼 나도 이 만화책을 볼까?’ 하고 생각했다. 배구 으뜸빛인 김연경 님이 토를 달기도 했듯이 이 만화는 살짝 끌기도 하고, 이 만화에 나오는 아이들 솜씨라면 일본 아닌 유럽에 나갈 만하다고 해야 한다. 만화이니 이렇게 그릴 수 있겠지. 이 만화는, 뛰어난 몸짓을 선보이는 줄거리가 아닌, ‘왜 이 길을 가느냐’하고 ‘이 길을 어떻게 가느냐’하고 ‘이 길을 누구하고 가느냐’라는 대목을 알맞게 풀어내어 보여주는 터라 돋보인다고 할 만하다. 뒷걸음으로 갈수록 좀 늘어지기는 한다. 뒷걸음 이야기는 다음에 다시. ㅅㄴ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