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의 나라 2
이치카와 하루코 지음 / YNK MEDIA(만화)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노래 만화책

책으로 삶읽기 557


《보석의 나라 2》

 이치카와 하루코

 신혜선 옮김

 YNK MEDIA

 2019.5.10.



“나 혼자! 네 말을 알아듣는 바람에 정신병자 취급을 받고 있잖아! 어떻게 책임질 거야!” “나도 놀랐다. 이런 일도 생기는군.” “으아, 그래도 쓸모없기로 유명한데, 하필이면 왜 나를 잡아먹은 거야.” “색깔이 먹음직했거든.” (14쪽)


“아름다운 껍데기는 옷에 불과하지. 우리에게는 육신밖에 없다. 따라서 썩어서 사라진다. 흔적도 없이.” (55쪽)


“영혼도 옛날엔 동료이자 하나였던 거잖아.” “글쎄. 하지만 달에 있을 때 느낀 것은 월인은 천적이 있는 것도 아닌데 싸움을 좋아하고, 쉽사리 만족하지 않는다. 왠지 모르겠지만 그 이유 없는 조급함은 인간이 그런 생물이었기 때문일지도 모르지.” (71쪽)



《보석의 나라 2》(이치카와 하루코/신혜선 옮김, YNK MEDIA, 2019)을 되읽다가 생각한다. 어라, 예전에 읽은 두걸음이 맞나? 아홉걸음을 어제 읽고 나서 오늘 두걸음을 되읽는데, 아홉걸음에 흐르는 여러 이야기가 두걸음하고 맞물린다. 다시 생각해 보니, 뒤쪽에 나올 이야기는 일찌감치 앞쪽에 다 나온 셈이로구나 싶다. 삶을 이루는 길이란 무엇일까. 오늘을 살아가는 뜻은 무엇일까. 우리가 바라보는 곳은 어디일까. 그리고 우리 사랑을 오롯이 바쳐서 마주하고픈 즐거운 빛은 어디에 있을까. 보석이란, 꽃돌이란 무엇인가. ㅅㄴ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