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프scarf



스카프(scarf) : 주로 여성이 방한용·장식용 따위로 사용하는 얇은 천. 목에 감거나 머리에 쓰기도 하고, 옷깃 언저리에 약간 내놓거나 허리에 매기도 한다

scarf : 스카프



  영어사전은 ‘scarf’를 ‘스카프’로 옮깁니다. 천이 얇아서 이러한 결을 나타내려 하면 “얇은 천”으로 풀어냅니다. 목을 두르는 천이라면 ‘목도리’라 하면 되어요. ㅅㄴㄹ



스카프를 두르고 오래된 그림책 위를 날아가네요

→ 얇은 천을 두르고 오래된 그림책 위를 날아가네요

→ 목도리를 두르고 오래된 그림책 위를 날아가네요

《숙녀의 기분》(박상수, 문학동네, 2013) 97쪽


찢어진 철쭉나무의 가지를 스카프로 묶어 놓았다

→ 찢어진 철쭉나무 가지를 얇은 천으로 묶어 놓았다

→ 찢어진 철쭉나무 가지를 목도리로 묶어 놓았다

《오늘도 숲에 있습니다》(주원섭, 자연과생태, 2015) 65쪽


(숲노래/최종규 . 우리 말 살려쓰기/말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