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마리 안에 1
오시미 슈조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만화책시렁 119


《나는 마리 안에 1》

 오시미 슈조

 장지연 옮김

 대원씨아이

 2015.10.31.



  지나가는 사람을 쳐다보는 눈이 있습니다. 지나가던 사람은 누가 나를 쳐다보는 줄 뻔히 느낍니다. 뻔히 느끼면서도 모른 척하거나 못 느낀 척하지요. 그런데 적잖은 사람들은 멀쩡히 지나가는 사람을 자꾸 쳐다보거나 키들거립니다. 그들 키들거리는 치들은 저희를 두고 누가 키들거리거나 자꾸 쳐다보면 즐거울까요? 《나는 마리 안에》 첫걸음을 읽으면, 시골에서 살던 아이가 대학생이 되어 서울(도쿄)로 애써 왔으나, 아무런 꿈도 빛도 찾아볼 수 없어서 벼랑에서 굴러떨어졌는데, 편의점에서 자주 스치는 고운 아가씨에 마음이 홀린 줄거리를 들려줍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만화 이야기를 새로 폅니다. 벼랑에서 굴러떨어졌다고 여겨 마구잡이로 지내던 갓 스물이 넘은 대학생은 어느 날 아침에 깨어 보니 ‘마음이 홀린 아가씨 몸’에 제 넋이 들어갔어요. 넋은 그대로인데 몸이 바뀌었습니다. 그렇다면 그 고운 아가씨 몸에 깃든 넋은 어디로? ‘나’였다고 여긴 몸이 사라지고 ‘넘볼 수조차 없이 빛나는 아가씨 몸’에 내 넋이 깃들어 버렸다면, 나 스스로 나는 쓰레기와 같다고 여긴 사내가 더없이 맑고 고운 아가씨 몸을 움직이는 넋이 되었다면, 누가 ‘나’이고, 누가 ‘나 아닌 숨결’일까요? 길을 잊은 사내는 길을 아예 잃어버릴까요? ㅅㄴㄹ



‘다 알 수 있구나. 쳐다보는 걸. 그렇다면 이제껏 내가 쳐다본 것도 다 들켰겠네?’ (74쪽)


‘낙서 따윈 하나도 없고, 성실하구나, 마리 씨는. 내 교과서는 온통 낙서투성이였는데.’ (94쪽)


(숲노래/최종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