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trade



트레이드(trade) : [운동] 프로 팀 사이에서 전력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소속 선수를 이적시키거나 교환하는 일

trade : 1. 거래, 교역, 무역 2. (특정한 유형의) 사업[-업] 3. (특정) 업계 4. 영업, 장사 5. 직업, 일



  한국말사전에 나오는 ‘트레이드’라면 ‘바꾸기·맞바꾸기’가 어울립니다. 영어사전에 나오는 ‘trade’는 ‘사고팔기·주고받기’가 어울려요. 때로는 ‘나누기’나 ‘장사·맞장사’라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수다의 주인장 은경 씨에게 매달 트레이드를 하자고 제안했다

→ 나는 수다지기 은경 님한테 다달이 주고받기를 하자고 얘기했다

→ 나는 수다지기 은경 님한테 달마다 나누기를 하자고 얘기했다

→ 나는 수다지기 은경 님한테 다달이 맞바꾸기를 하자고 얘기했다

→ 나는 수다지기 은경 님한테 달마다 서로 사고팔자고 얘기했다

《오늘도, 무사》(요조, 북노마드, 2018) 74쪽


(숲노래/최종규 . 우리 말 살려쓰기/말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