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단의 마술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8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가시노 게이고의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는 첫 편 '탐정 갈릴레오'를 필두로 '예지몽'과 나오키상 

수상에 빛나는 '용의자 X의 헌신'까지는 읽은 후 중간에 있는 4~6편은 읽지 못하고 7편인 '허상의 어릿광대'를 읽었다. 이번에 시리즈의 8편인 이 책이 새로 출간되었는데 과연 어떤 얘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되었다.  


호텔 스위트룸에 한 여자가 자신의 신분을 숨긴 채 숙박했다가 사망한 채 발견되는 사건으로 시작하는데

히가시노 게이고의 또 다른 시리즈 매스커레이드 호텔과 관련이 있는 게 아닌가 생각되었지만 확인해

보니 딱히 접점은 없었다. 탐정 갈릴레오 유가와 교수의 모교 후배이자 물리 연구회 동아리 후배이기도

한 고시바 신고와의 인연도 소개되는데 신고는 유가와가 다니는 데이토 대학에 합격할 정도로 유망한

청년이었지만 유일한 가족이었던 누나가 불의의 사고로 죽게 되자 학업을 포기하고 공장에 취직한다.

그리고 나가오카 오사무라라는 르포라이터가 자신의 집에서 교살되는 사건이 벌어지고 그가 오가 진사쿠

의원이 적극 추진 중인 슈퍼 테크노폴리스 프로젝트를 반대하는 측에서 활동하고 있었음이 확인된다.

나가오카의 행적을 조사하던 구사나기 등은 나가오카의 휴대 전화 발신 기록에서 찾은 공장에서 한

직원이 갑자기 무단결근을 하며 사라졌다고 하는 정보를 얻게 되는데...


어떻게 보면 사건의 큰 그림은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했는데 단지 용의자와 유가와 교수와의 인연이

과연 어떤 결말로 이끌 게 될 것인지가 문제였다. 나가오카의 살해범은 사실 예상 밖이었지만 한 청년의

복수의 집념은 끝까지 결말을 예측하기 어렵게 만들었다. 우리도 국개의원들이 수두룩하고 범죄자들이

큰 소리 치며 출마하는 웃픈 세상이 되고 말았지만 이 책의 빌런도 전형적인 쓰레기 국개의원이었다.

저런 자들이 판을 치는 세상인데 문제는 그런 자들에게 열광하고 지지하는 정신 나간 인간들도 많다는

점이다. 이 책에선 과학기술을 이용한 엄청난 살상무기도 등장하는데 핵무기를 비롯해 인간이 만들어낸

최첨단 물건들이 인간에게 끔찍한 짓을 저지르는 용도로 활용되는 것도 결국 과학기술을 악용하는 

인간이 문제라 할 수 있다. 암튼 그런 점에서 보면 좀 씁쓸한 결말이라 할 수 있는데 진짜 나쁜 놈들은

법망을 교묘히 빠져나가 뻔뻔하게 잘 살아가는 비정한 세상에 유가와 교수처럼 금단의 마술을 제대로 

다룰 수 있는 그런 사람들이 필요함을 새삼 느끼게 해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