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책을 판 작가 애거서 크리스티에 드디어 입문했습니다. 역시는 역시군요. 명불허전입니다. <셜록홈즈> 시리즈를 읽던게 생각납니다. 거장의 추리소설은 다릅니다. 깊이가 있다고 할까요? 무게가 있습니다. 인물과 상황, 인물들이 심리와 대화에 생생함, 현실감이 있습니다.
무게감의 중요성은 추리소설 뿐만 아니라 모든 소설에도 적용됩니다. 책을 읽다보면 작품들에서 이런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저는 이런 깊이있는 무게감을 좋아합니다.
추리소설이 읽고 싶었습니다.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점점 추리소설을 읽고 싶다는 생각이 제 속에서 작게 또아리를 틀었습니다. 이것이 점점 커졌습니다. 무슨 책을 읽을까 고민했습니다.
'정신없이 몰입할 수 있는 재밌는 추리소설을 읽고 싶다! 그런데 뭐를 읽지? 히가시노 게이고? 미야베 미유키? 또 누가 있지??'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도 좋지만 조금 가볍습니다. 사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을 먼저 선택했습니다. 히가시노 게이고는 어느정도 괜찮은 브랜드니까요. <악의>를 읽었습니다. 곱씹어보면 괜찮은 소설이었지만 저랑은 잘 안 맞았습니다.
요즘 <오리엔트 특급 살인사건>이란 영화가 개봉중입니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작품입니다. 영화를 볼까 했는데 평이 별로여서 책을 보려고 했습니다. 영화 때문인지 전부 대출중이었습니다. 때문에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가 예전에 보고싶은 책으로 정리해놓은게 생각나서 빌렸습니다. 저는 황금가지 판을 읽었습니다.
역시 명품은 달랐습니다. 한 번에 다 읽었습니다. 책에서 눈을, 손을 뗄수가 없었습니다. 책 줄거리를 전혀 이야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읽어야 더 재밌지 않을까요?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는 읽고 나중에 다시 읽어도 좋을거 같습니다. 범인을 아는 상태에서 봐도 재밌을거 같습니다.
아직 추리소설에 대한 목마름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추리소설을 계속 읽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