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전집 4 (양장) - 공포의 계곡 셜록 홈즈 시리즈 4
아서 코난 도일 지음, 백영미 옮김 / 황금가지 / 200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셜록 홈즈 황금 가지판을 읽고 있습니다. 현재 9권 중 7권 까지 읽었습니다. 조금 이른 감이 있지만 4권을 셜록 홈즈 시리즈 중 최고로 꼽고 싶습니다. 4권을 읽고 나서야 비로소 왜 셜록 홈즈 시리즈가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지를 이해하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셜록 홈즈 시리즈는 여러가지 매력이 있어서 좋습니다. 형식이나 구조도 단순하지 않고 다양합니다. 4권은 전형적인 구성인 1부에서 범인 잡고 2부에서 범인의 이야기를 듣는 방식입니다. 구성은 단순하지만 2부의 스토리가 너무 재미있어서 쏙 빠져들었습니다. 


 2부의 이야기는 미국 광산촌 버미사로 옮겨가 '존 맥머도'의 목소리로 죽음의 계곡에서 벌어진 끔찍한 살인 사건들을 서술합니다. 무법천지의 서부의 모습을 완벽히 재현해줍니다. 마치 영화를 보는 듯이 재미있고 긴장되었습니다. 특히 결말 부분은 압도적입니다. 정말 짜릿햇습니다. 뒤통수를 맞은 듯한 충격에 한동안 멍했습니다. 멍함이 가시자 통쾌함을 느꼈고 작가를 찬양하게 되었습니다. 


 셜록 홈즈 시리즈가 단순한 탐정 소설, 추리소설이었으면 이토록 사랑받지는 못했을 것입니다. 단연 캐릭터의 힘, 작가의 힘이 큽니다. 2부는 왓슨과 홈즈가 등장하지 않는데도 오히려 시리즈 통틀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이는 작가의 이야기를 끌어가고 풀어내는 힘입니다. 최강의 한 방을 몰래 숨겨두었다가 극적으로 보여주는 예술가적 솜씨입니다. 


 그리고 4권에서 홈즈의 숙적 모리어티 교수가 슬쩍 실루엣을 드러내며 독자와 홈즈의 승부욕을 자극합니다. 앞으로 펼쳐질 모리어티 교수와의 두뇌 대결에 대한 기대를 키워줍니다. 


 홈즈 시리즈를 한번도 안 보신 분이라도 이 4권은 꼭 읽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굳이 1권부터 읽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4권을 읽으시면 아마 홈즈 시리즈의 매력에 강타당하실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