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학 브런치 - 원전을 곁들인 맛있는 인문학 브런치 시리즈 3
정시몬 지음 / 부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시몬씨의 카테고리를 만들었는데 <세계 문학 브런치> 리뷰를 쓰지 않았었네요. YES24 서평단에 당첨된 책이라 YES24 블로그에만 올리고 알라딘에서는 쓰지 않았습니다. YES24 측에서 동일한 리뷰를 올리지 말라고 하셔서, 재밌게 읽고 알라딘에 리뷰를 쓰지 않은 책이 몇 권 있습니다. 이 책은 리뷰는 안 써도 페이퍼는 썼습니다. 544p 의 두꺼운 책, 처음 만나는 저자라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금새 책에 빠져들어서 순식간에 읽었습니다. <세계사 브런치>는 더 빨리 읽었던 것 같습니다. 정시몬씨의 책 너무 재미있습니다. 읽고 싶은 책이 한 가득 늘어난다는 단점을 제외하고는 완벽합니다. 

 <세계 문학 브런치>는 50명의 작가와 80편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일리아스>, <오디세이아>의 고전 중의 고전부터 시작합니다. 원전을 적절히 인용해서 보여주고 작가와 작품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들도 들려줍니다. 읽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책입니다. 그리고 소개된 책들이 무척 읽고 싶어져서 견디기 힘듭니다. 제가 쓴 페이퍼를 보니 읽고 싶다고 생각한 많은 책들이 있더군요. 그중에 <셜록 홈즈 전집>을 현재 즐겁게 읽고 싶습니다. 문학작품이 읽고 싶으면 제가 쓴 페이퍼를 찾아봐야겠습니다.
 
 단테의 <신곡>, 괴테의 <파우스트>를 넘어 장르 문학들을 소개해줍니다. 장르 문학은 주로 추리 소설과 SF 소설들의 걸작들을 소개해줍니다. 그 중 당연 우리의 셜록 홈즈와 애드거 앨런 포, 애거사 크리스티, 미국 하드보일드 탐정소설의 레이먼드 카버까지 풍부합니다. 

 셰익스피어. 굳이 셰익스피어를 피하는 것은 아닌데 아직까지 못 만나봤습니다. 언제 제게 셰익스피어를 읽는 시간이 찾아올까요? 

 근대 소설의 거인들을 소개합니다. <레 미제라블>의 빅토르 위고, <보바리 부인>의 플로베르, <오만과 편견>의 제인 오스틴, <위대한 유산>의 디킨스 등과 러시아 문학의 거장들과 미국의 대가들을 소개합니다. 

 세계문학의 악동들도 소개합니다. <돈 키호테>, <걸리버 여행기>와 <변신>, <심판>, <성>의 카프카, <1984>의 조지 오웰 등을 소개합니다. 모두 만나보고 싶은 작가들입니다. 

 마지막 챕터는 시를 소개하는데 역시 저게 소설은 가깝고 시는 멀었습니다. 

 <세계 문학 브런치>에서 소개해준 작가와 작품들을 만나봐야 되는데, <세계 문학 브런치>를 다시 한 번 읽고 싶네요. 세계문학 길잡이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책 추천합니다. 다양한 작품과 그 배경과 의의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작가가 아주 감질맛나게 소개를 잘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다 2017-02-17 13: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빌려왔는데 기대되네요~~

고양이라디오 2017-02-17 13:59   좋아요 0 | URL
전 재미있었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