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사르의 여자들 1 - 4부 마스터스 오브 로마 4
콜린 매컬로 지음, 강선재 외 옮김 / 교유서가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콜린 매컬로의 책은 처음이다. 그의 마스터스 오브 로마 시리즈는 알고 있었다. <로마의 일인자>의 책 표지가 인상 깊어서 기억하고 있었다. 운좋게 <카이사르의 여자들 1>을 가제본으로 만나볼 수 있었고 단숨에 읽어내려갔다. 시오노 나나미의 <로마인 이야기>를 읽어둔 게 도움이 되었다.

 

 수많은 사람들의 이름과 지명이 등장하지만 중요인물들만 기억하면서 읽어나가면 그리 복잡하지 않다. 소설의 주요인물을 언급해보자면, 먼저 절대적 카리스마를 지닌 카이사르. 그는 멋지다. 힘, 지성, 매력, 유머, 고상함, 군사적 감각 등 그의 장점들은 나열하자면 그 목록이 끝이없다. 때문에 그에게 빠진 여자들의 목록도 끝이없다. 역사적으로 카이사르의 염문설은 유명하다. 역사에서는 깊게 다루지 못한 그의 여자이야기를 소설 속에서 생생하게 다뤄냈다. 결코 전체적인 스토리 흐름에 방해되지 않게, 적절하게 다뤄냈다. 카이사르의 여인 세르빌리아와 그의 아들 브루투스. 그리고 카이사르의 어머니 아우렐리아와 카이사르의 사랑스런 딸 율리아. 

 

 2장의 주인공은 독특하다. 클로디우스라는 인물이 이야기를 이끌어 나간다. 보고 있으면 눈쌀이 찌뿌려지는 친구다. 그가 앞으로 어떤 파란을 일으킬지 궁금하다.

 

 그 외에도 주요인물로 키케로, 폼페이우스, 카토 같은 역사적인물들이 등장한다. 모두 특색있는 인물들이다.

 

 고대 로마의 모습과 생활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그 때 당시 사람들의 생활과 사고방식이 그려진다. 그 속에서 거침없이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실현해나가는 카이사르의 모습이 매혹적이다.  <카이사르의 여자들 > 2권, 3권도 기대된다. 그리고 앞으로 '마스터스 오브 로마' 시리즈를 비롯하여 콜린 매컬로의 책들을 읽어보고 싶다. 


 붉은돼지님이 이 책의 출간을 기뻐하실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