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의 방정식
미야베 미유키 지음, 이영미 옮김 / 문학동네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야베 미유키씨를 처음 만났다. 일본을 대표하는 최고의 미스터리 작가라고 한다. <화차>, <모방범>, <솔로몬의 위증> 등 익숙한 이름의 작품이 많다. <화차>는 우리나라에서 영화로도 제작되었다. 소설뿐만 아니라 영화 프로듀서, 게임 시나리오 작업 등 다방면으로 활발히 활동하시는 분이시다. 추리 미스터리 장르뿐만아니라 SF소설, 청소년 소설, 사회비판 소설, 시대소설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작품을 출간하고 계신다.


 <음의 방정식>은 올해 2월 출간된 132p의 짧은 소설이다. <솔로몬의 위증> 에서 등장했던 후지노 료코가 20년이 지나 변호사가 되어 등장한다. 교내 미스터리를 다룬다. 


 순식간에 읽힌다. 스토리도 탄탄하고 추리해가는 과정을 따라가는 것도 재미있다. 결말의 메시지도 좋다. 하지만 마지막에 반전이 없이 너무 무난하게 마무리된다. 왠지 추리, 미스터리 소설에서는 반전을 기대하게 되는데 없으니 조금 어색하다. 미야베 미유키씨가 추리, 미스터리 소설작가로 너무 유명해서 일까? 그래서 무난한 스토리 전개에 무난한 결말이 조금 아쉬웠는지도 모르겠다. 


 책이 매우 얇아서 부담없이 손에 집어들어서 읽었다. 미야베 미유키씨의 작품을 만나보고 싶었기도 했다. 큰 기대없이 읽어서 괜찮았다. 하지만 그녀의 팬들은 많이 아쉬웠을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