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머릿속에선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 카이스트 김대식 교수의 말랑말랑 뇌과학
김대식 지음 / 문학동네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雨香 님의 서재에서 김대식의 책들을 보고 읽고 싶어져서 <이상한 나라의 뇌과학>과 <내 머릿속에선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를 읽었다. 이 책은 <이상한 나라의 뇌과학> 보다는 괜찮았지만, 역시나 대부분 아는 내용들이었고, 특별함, 새로움, 놀라움은 없었다. 이제는 나의 뇌는 뇌의 신비도 익숙한 하나의 정보로써 받아들이는 것 같다. 신비도 자주 접하면 익숙해지는 걸까?

 

 책 내용이 거의 대부분 아는 내용이었다. 어쩌면 이는 나의 뇌의 착각일까? 흠... 그런데 그건 아마도 아닌거 같다. 다시 책의 목차를 읽어봐도 이미 거의 대부분이 아는 내용들이다. 그 내용들은 어느 책에서 읽었는지 대충 말할 수 있다. 아는 내용들이지만 그래도 가볍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이상한 나라의 뇌과학>을 읽을 때보다 아마 기대치가 많이 떨어져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뭔가 이 책의 장점과 단점을 잘 설명해줘서 이 책을 읽고 싶은 분들께 설명을 해주고, 또 추천을 해줘야 되는데, 별로 쓸말이 없다. 그리 깊지는 않지만 얕고 넓게 뇌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책이다. 글이 그렇게 재밌지는 않지만 그래도 저자의 진지한 고민과 성찰이 담겨있다. 뇌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고 궁금증, 호기심이 있는 분들께 분명 일독을 권할만한 책이다.

 

 그래도 읽어볼만한 작가임은 분명하다. <김대식의 빅퀘스천>과 <김대식의 인간 vs 기계> 도 한 번 읽어보고 싶다. 아마 대부분 아는 내용이 아닐까하는 우려가 들지만, 복습도 중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