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정리의 힘>의 저자는 정리 컨설턴트이다. 단순히 집정리, 방정리처럼 공간정리뿐만 아니라, 시간과 인맥 정리까지 도와주는 분이다. 이 책은 자기계발서이다 보니 책 속에 정리와 관련된 자기계발서들이 눈에 많이 띄였다. 정리를 통해 성공을 거둔 기업의 사례들을 읽어보고 싶다. 경영에서 정리란 기본적이면서도 핵심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에 OK는 없다> 는 아웃도어 온라인 쇼핑몰 1위를 차지하고 있는(혹은 있었던)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이야기다. 저자이자 대표인 장성덕이란 분은 "모든 일의 시작은 정지정돈"이라고 강조한다. 어쨌든 뛰어난 성과를 거둔 분의 책이니 한 번 읽어봄직하다. 기업과 경영에서 정리란 어떤 모습을지 궁금하다. 이책은 나중에 좀 더 필요할 때 읽게 되겠지만 아무튼 여기에 저장해 둔다.

 

 

 

 

 

 

 

 

 

 

 

 

 

 

 

 일본의 한 해 매출액 1조원인 회사 '옐로우 햇'의 창업자 가기야마 히데사부로의 책이다. 스스로 직접 화장실 청소를 하고 나아가 회사가 위치한 동네까지 청소하기 시작한 분의 이야기다. "작은 일도 정성을 담아 10년을 하면 위대해지고, 20년을 하면 두려울 만큼 거대한 힘이 되고, 30년을 하면 역사가 된다." 멋진 명언을 몸소 실천하신 분이다.

 

 

 

 

 

 

 

 

 

 

 

 

 

 

 

 <청소력>과 <실전! 청소력>도 읽어보고 싶은 책이다. 저자 마쓰다 미쓰히로는 운영하던 청소 회사가 도산하고 엄청난 빚더미 속에서 개인파산과 이혼을 경험했지만 이를 다시 청소로 극복한 분이다.

  "그 후 그는 청소 회사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인터넷에 칼럼을 올리는 등 소소하게 출발했지만, 곧 6개월 뒤에는 청소회사의 2인자가 되었고, 몇 년 후에는 최고 경영자로 스카웃되었다. 지금은 일본 최고의 청소 전문가이자 성공학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의 저서는 일본에서만 20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가 되었다고 한다." -p101

 

 

 이렇게 읽고 싶은 책들을 정리하다보니 정말로 많이 읽고 싶어진다. <청소력>, <실전! 청소력> 부터 읽어보고 싶다. 정리에 약하신 분들은 한 번 위 책들을 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