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 더 돔 2 밀리언셀러 클럽 112
스티븐 킹 지음, 장성주 옮김 / 황금가지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더더 돔>은 스티븐스필버그 감독의 미국 드라마로도 방영된 스티븐킹의 장편소설이다. 한 권에 500페이지가 넘는 방대한 장편소설이지만 3권을 읽는데 그다지 긴 기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이 책은 그만큼 재미있고 흡입력이 있었다. 그리고 술술 읽혔다.


 권수가 3권을 넘어가는 장편소설을 읽는 것은 힘든 일이다. 일단 시간도 시간이지만 그만큼 긴 이야기를 지루하지 않게 끌고가는 것이 보통일이 아니다. 조금만 지루해도 다른 책으로 외도를 하기 쉽상이다. 나도 그런식으로 책을 읽다 중단한 책들이 몇 권 있다. <안나 카레리나> 도 1권을 읽다가 멈춘 상태이고, <백치>도 하권을 읽다가 중단한 상태이다. 그리고 아이작 아시모프의 SF <파운데이션>도 1권을 읽었지만 2권이 그리 읽고 싶진 않고, 더글러스 애덤스의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도 1권을 읽었지만 2권이 읽고 싶진 않았다. 위 책들이 <언더 더 돔>보다 명성이나 인지도가 떨어지는 것은 절대 아니다. <언더 더 돔>이 위 책들보다 훌륭하다고 말할 수 없지만 단순히 재미만 놓고 보자면 <언더 더 돔>이 우월하다.


 <언더 더 돔>은 1권을 읽고 나서 바로 2권을 읽었으면 3권까지 쉬지 않고 달려갔다. 500페이지가 넘는 책 세권을 단숨에 읽었다. 왜냐? 이 책이 재미있기 때문이다. 확실한 재미가 있다. 어정쩡하지 않다. 뒷이야기가 재미있을까? 하는 의심조차 들지 않는다. 술술 읽힌다. 생생하게 현장과 인물들의 묘사가 이루어진다. 책을 읽지만 마치 드라마를 보는 것 같다. 그만큼 생생하고 현실감이있다. 


 간만에 책을 읽는 즐거움을 선사해준 고마운 책이었다. 스티븐 킹은 내게 확실한 보증수표가 되었다. 3권을 보면 알게 될 것이다. 이 작가가 단순히 재미만을 선사하는 작가는 아니라는 것을. 작가는 책을 통해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한다. 스티븐 킹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분명하게 전달하는 작가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