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미래의 설계자 - 지구상에서 가장 먼저 미래에 도착한 남자, 일론 머스크가 제시하는 미래의 프레임
애슐리 반스 지음, 안기순 옮김 / 김영사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모터스, 스페이스 엑스, 솔라시티까지 세 개의 각기 다른 분야의 사업을 하고 있는 실리콘 밸리의 차세대 CEO다. 그리고 이 책은 그의 첫 공식 전기이다.

 

  한국.미국 동시 출간! 전 세계 13개국 출간 확정!
 살아있는 ‘아이언맨’ 일론 머스크의 첫 공식 전기

<워싱턴 포스트>선정 2015년 반드시 읽어야 할 리더십 도서
<포춘>이 뽑은 ‘2013년 비즈니스 분야 톱 인물’ 1위
<타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세계 100대 인사’ 커버스토리                                     -출판사 제공 책 소개


 

 이미 스티브 잡스의 후계자 뿐만 아니라 그를 뛰어넘은 기업가이자 모험가로 불리는 인물이며, '아이언 맨'의 살아있는 모델이다. 손정의에 대한 책을 읽었을 때와 같은 느낌을 받았다. 정말 대단한다. 생각의 크기가 너무도 크고 거대하다. 그리고 그 생각을 실현시킬 능력도 가지고 있다. 그는 미래를 앞당기고 있다. 매우 힘차게.

 

 일론 머스크가 꿈꾸는 미래는 이렇다. 전기자동차가 도로를 달리고, 충전소에서 무료로 급속 배터리 교환을 한다. 그리고 태양에너지를 이용을 보편화시킨다. 우주왕복선을 만들어서 화성을 개척한다. 꿈 같은 미래의 이야기만이 아니다. 일론 머스크가 지금 하고 있는 사업의 이야기다. 테슬라 모터스는 전기자동차 사업이고, 스페이스 엑스는 우주왕복선 사업이다. 그리고 솔라시티는 태양에너지 사업이다. 혼자서 이 세가지를 동시에 진행시키고 있다. 무시무시한 추진력이다.

 

 이 책 덕분에 나도 미래를 볼 수 있었다. 일론 머스크가 그리는 미래의 모습이 내게도 보였다. 일론 머스크가 그리는 미래만큼 생생하고 뚜렷하지는 않겠지만.

 

 책을 읽으면서 정말 일론 머스크가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들었다. 미친 듯이 일하고 공부하는 그는 꿈을 이루기 위해 직원들도 채찍질한다. 그의 배에 올라탄 선원들은 그와 같은 꿈을 꿔서 기쁘기도 하지만, 배의 속도가 너무 빠르고 풍랑도 거세다. 일론 머스크의 기업은 끊임없이 위험에 노출된다. 정말 위험한 상황까지 몰리지만 어찌어찌해서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간다. 그의 배가 거친 바다를 통과해서 신대륙에 도착할지, 그전에 폭풍에 휘말려 사라질지 모르겠지만, 만약에 그가 신대륙에 도착한다면 인류의 미래도 함께 바뀔 것이다. 그의 건투를 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