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헛돈 쓰지 마라 - 합리적인 의사 함익병의 경제적인 피부 멘토링
함익병.옥지윤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함익병 피부과전문의를 TV 힐링캠프에서 처음 봤는데, 그가 들려주는 피부이야기가 참 진실되게 느껴져서 좋았다. 이익보다는 원칙을 중요시하는 그의 견해가 드러났다.

 

 이 책은 그가 처음으로 쓴 책이다. 일반인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피부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인들이 피부에 대해 잘 알아서 잘못된 상술에 넘어가지 않게하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읽으면서 업계에서 욕 좀 먹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조금 들었다.

 

 피부는 굉장히 중요하다. 신체에서 맡은 역활도 중요하고 외부에 보여지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 미용관점에서 피부를 중요시하다보니 화장품이라던가 각종 피부에 대한 의료산업이 굉장히 발달했고 또 고가이다. 고가의 화장품이 과연 그만큼 효과가 있을까? 고가의 피부미용에 들어가는 돈이 그만큼 효과가 있을까? 그것에 대해 솔직하게 말해주고 있는 책이다.

 

 일단 수많은 사람이 잘못 알고 착각하고 있는 것이 있다. 우리의 피부의 1차 목적은 외부에 대한 방어이다. 외부의 각종 세균이나 이물질에 대한 방어를 담당한다. 때문에 화장품을 피부에 발라서 그 성분들이 피부 속에 잘 침투해서 효과를 보리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물론 흡수가 되는 성분도 있지만, 그것은 아주 일부분이며 또 아주 조금이며, 대부분은 차단된다. 고가의 화장품에 쓰는 돈은 대부분은 헛돈이다. 물론 그만큼 헛돈을 쓸 여유가 있으면 문제가 없겠지만, 과다한 지출에 대해서는 경제적인 관점에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화장품에 쓰는 돈은 대부분 화장품회사와 광고를 찍는 연예인, 그리고 각종 광고에 돌아가고 아주 조금만 내 피부에 투자하는 것이다.

 

 이런 내용은 나도 이미 알고 있었지만, 내가 몰랐던 내용들, 내가 잘못알고 있던 상식들이 너무나 많아서 놀라웠다. 굉장히 반성하게 되는 내용들이었고 알차고 값진 내용들이었다. 티비 광고나 블로그 광고, 각종 광고들의 잘못된 정보에 현혹되지 말고 현명하고 경제적인 피부관리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필독을 권한다. 거기에서 아낀 돈으로 진짜 피부에 효과적인 투자를 하시기 바란다. 몸에 좋은 음식과 운동에 투자하시길. 특히 이 책에 투자하는 것은 몇 백, 몇 천만원의 가치가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