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베라는 남자
프레드릭 배크만 지음, 최민우 옮김 / 다산책방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스웨덴 소설이다.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도 그렇고, 이 소설도 정말 너무 좋았다. 북플에서 이 책에 대한 칭찬, 찬사를 많이 접했었는데, 도서관에서 우연히 발견하고 드디어 읽게 되었다. 예상보다 몇 배 좋았다.

 

 역시나 내용은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 이 소설을 읽으면서 정말 많이 슬프고 많이 웃었다. 정말 재미있으면서도 한편으로는 가슴아프기도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것은 '오베라는 남자'이다. 정말 멋졌다. 정말 닮고 싶은 남자다. 물론 조금 고지식한면이 있지만, 그마저도 사랑스럽다. 남자답다는 것이 무엇인지 몸소 보여주신다. 멋대로 '남자다움' 대신에 '오베다움'이라는 단어를 만들었다.

 

 오베에게 닮고 싶은 점이 참 많았다. 앞으로 항상 '오베다움'을 의식하고 실천해야겠다. 음... 방청소가... 우선인데... 오베라면... 오베라면... 오랜만에 방청소를 결심했다. 지금 당장!

 

 이 소설 정말 추천한다! 이미 많은 사람이 보고 많은 사람이 추천했지만, 나도 또다시 추천한다. 그에겐 배울 점이 참 많다. '오베다움'이 무엇인지. 멋진 남자란 어떤 모습인지 확인하기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