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9점

 감독 리틀리 스콧

 배우 맷데이먼, 마이클 패나

 

 

 재미있게 보았다. 맷 데이먼을 좋아하기도 하고, 리틀리 스콧이란 네임밸류도 있고, 화성에서의 생존이라는 SF적 소재, 그리고 그 속에 혼자남겨진 상황. 이정도 먹거리면 충분히 볼만하지 않은가?

 

 먼저 감독 소개부터 하자면, 거장이라는 표현이 어색하지 않은 감독이시다. <글레디에이터>, <프로메테우스>, <에이리언> 등 위대한 작품들을 영화로 남긴 감독이시다.

 

 맷 데이먼은 그다지 설명이 필요없는 배우. 극 중에서도 주인공 마크 와트니역을 훌륭히 표현해냈고, 감정연기도 좋았다. 정말 매력적인 얼굴을 가진 배우다.

 

 이 영화는 동명원작소설 <마션>을 영화화했는데, 소설도 한 번 보고 싶다. 인상깊었던 장면이 많다. 그 중 가장 인상깊고 재미있었던 장면은, 지구에서 사람들이 마크(맷 데이먼)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마크가 얼마나 절망과 슬픔 속에 빠져있을 지 걱정하는 장면이 나온다. 그리고 다음 장면은 마크가 디스코 음악을 들으면서 행복하게 샤워하면서 나오는 장면이다. 아주 상징적인 장면이 아닌가 싶다. 기쁨과 슬픔, 행복과 불행은 어디에서 오는가? 주위 환경에서 오는가, 아니면 개인의 내면에서 오는가? 이 영화를 보면서 스스로 해답을 구해보셨으면 좋겠다. 유쾌하고 긍정적인 마크의 긍정, 행복에너지를 받아보시길.

 

 아! 앤트맨에 나오는 굉장히 코믹하고 유쾌한 배우 마이클 페나가 나와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