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수업 (양장) - 글 잘 쓰는 독창적인 작가가 되는 법
도러시아 브랜디 지음, 강미경 옮김 / 공존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글쓰기에 관해서 굉장히 유명하고 좋은 책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작가는 소설이나 수필, 즉 문학작가이다.

 

 이 책은 꼭 작가를 꿈꾸는 사람이 아니라도 읽어볼만한 책이다. 첫째, 작가와 글쓰기란 것이 도대체 어떤 것인지 알고 싶은 분들에게 좋을 것이다. 그리고 둘째, 글쓰기 뿐만 아니라 무언가를 잘하기 위해서 어떠한 훈련과 자세를 가져야되는지 알고 싶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나또한 글쓰기와 작가에 대해 관심이 많고, 도대체 작가란 어떤 사람들이고, 어떻게 소설을 쓰는 지 궁금하다. 물론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알지는 못했지만, 작가가 되는 훈련법을 보면서 어렴풋이 작가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결국은 훈련, 노력, 꾸준함, 열정, 휴식 등 꼭 작가가 아니라도 어떤 것을 목표로 하고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내용들이었다.

 

 이 책의 저자는 젊은 작가나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참 희망을 주는 좋은 교사인 것 같다. 그 누구도 자신의 재능을 속단할 수 없다. 노력과 훈련을 통해 누구나 자신의 재능과 개성을 꽃피울 수 있다고 말하는 저자가 참 고맙게 느껴진다. 나또한 그의 생각에 공감한다. 물론 재능의 격차는 분명히 존재한다. 그것은 무라카미 하루키씨도 인정하는 바이고 나도 인정한다. 하지만 노력을 통해서 재능을 가꾸고 드러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