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을 위한 파인만의 QED 강의
리처드 파인만 지음, 박병철 옮김 / 승산 / 200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벨 물리학상에 빛나고, 뛰어난 강사이기도 한 리처드 파인만씨의 일반인들을 위한 양자전기역학 강의를 묶은 책이다.

 

 하지만 어렵다. 머 양자역학 자체가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기도 하지만, 아니면 내가 너무 생각없이 읽은 것도 있지만, 하지만 역시나 어려웠다. 초반부는 그래도 잘 따라가면서 재미있게 읽었던 것 같은데, 중반부터는 내가 이걸 읽을 필요가 있나, 책을 덮어야 되나 싶은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일단 끝까지는 읽어나갔고, 아주 대략적인 것들은 이해하지 않았나 스스로 생각해보지만,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내가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누구에게도 추천해 줄 수 없는 책이다. 하지만, 양자역학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한 번 도전해보기실. 아니면 제게 쉽고 좋은 책을 소개해주시길. 이해는 잘 안되지만, 아무튼 양자의 세계는 참으로 신비하구나 라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