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만의 여섯가지 물리 이야기 - 보급판
리처드 파인만 강의, 폴 데이비스 서문, 박병철 옮김 / 승산 / 200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수시절에 과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읽었던 책이다. 요즘 과학에 끌려서 다시 한 번 꺼내들어서 읽게 되었다. 역시나 훌륭한 책이다.

 

 이 책은 파인만이 대학교 입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한 강의에서 6가지 강의내용을 발췌해서 묶은 책이다. 파이만이 얼마나 뛰어난 강사이고 물리학자인지 보여주는 값진 보석같은 책이다.

 

 나는 원래 과학을 좋아했지만, 재수 때 이 책을 통해서 좀 더 과학에 눈을 뜨고 과학에 흥미와 재미를 새롭게 느꼈던 것 같다. 이 책은 정말 모두에게 필독서가 아닐까 싶다. 특히나 청소년들에게 읽히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껴서 과학성적이 쑥쑥 올라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지만, 아마도 청소년 중에 이 책을 읽는 사람은 극소수이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은 과학이란 무엇인지 정말 잘 보여주고 알려주는 책이다. 그리고 파인만이 들려주는 과학이야기는 아주아주 쉽고 재미있다. 파인만 선생은 이 책을 통해서 어떤 것이든 남에게 쉽게 설명해줄 수 없으면 완전히 이해한 것이 아님을 정말 몸쏘 보여주신다.

 

 이 책은 가장 기초적인 물리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이고, 학창시절 물리를 포기했거나 물리를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도 권해보고 싶은 책이다. 아마 이 책을 읽으시면 '물리가 이렇게 쉽고 재미있는 것이었다니.' 하는 생각을 하지 않으실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