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소여의 모험 네버랜드 클래식 18
마크 트웨인 지음, 도널드 매케이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좋아하는 작가 마크 트웨인의 작품이다. 너무나 유명한 작품이지만 이제서야 읽어보았다.

 

 마크 트웨인의 작품은 <톰 소여의 아프리카모험>을 처음으로 읽었다. 정말 너무너무 재미있어서 놀랐다. 책 속에 풍자와 위트가 가득했다. 내가 본 책 중에 이보다 재미있고 웃기는 책이 있었나 싶을 정도였다.(지금도 그 생각은 변함없다.) <톰 소여의 아프리카모험>은 정말 강력히 추천한다. <톰소여의 모험>이 초기작이고, 그 다음 시리즈가 <허클베리핀의 모험>, 그 후가 <톰 소여의 아프리카모험>이지만, 순서 상관없이 읽어도 아무 문제 없을 듯 싶다.

 

 다시 돌아와 <톰 소여의 모험>이야기를 좀 더 하자면, 장난꾸러기 톰의 생활담, 모험담이다. 톰은 참 사고뭉치에 말썽꾸러기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이다. 톰을 미워할 수 없는 이유는 톰이 순수하고 착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감초역활을 독톡히 하는 허클베리의 존재감또한 무시할 수 없다. 톰보다 더욱 순수하고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허클베리핀. 톰과 모험을 함께하는 소중한 친구이자 동료이다.

 

 책 초반부는 어디서 들어본 듯한 아는 내용(담장에 페인트칠하는 에피소드)이라 지루하고 재미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책은 갈수록 재미있어지니,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