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양장)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파트리크 쥐스킨트 지음, 강명순 옮김 / 열린책들 / 200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아... 굉장히 오래전에 읽었던 책이며, 굉장히 재미있게 감명깊게 읽었던 책이다. 이번에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카테고리를 만들었는데 책 <향수>가 빠져있어서 급하게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다.

 

 리뷰를 작성하기 앞서 줄거리와 이지현작가의 추천사("위험한 영혼의 소멸과 향수의 역설적 미학")를 읽었는데, 이 향수란 책이 엄청난 역설의 미학을 간직한 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모든 것이 작가의 노림수였구나ㅠㅠ

 

(여기서부터는 스포가 있으니 조심하시길)

 일단 향수 자체가 1700년대 파리의 악취문제때문에 발명된 것이었다. 그리고 소설 속 주인공은 자신의 몸에서는 체취가 전혀 나지 않지만, 남의 체취는 천재적일 만큼 잘 맡는 기이한 인물이다. 젊은 그의 어머니는 그를 낳자마자 버려서 영아살인죄로 교수형에 처해지지만 그는 살아남는다. 그는 향수를 만들기 위해 살인을 저지르게 되고 결국 체포되어 광장의 교수대에 서게 된다. 하지만 그가 만든 향수의 영향으로 살인광인 그는 광장에 모인 사람들에게 사랑과 존경을 받게 되고 죽음을 면하게 된다. 하지만 그 향수로 인해 그는 사랑의 향기에 취한 부랑자들에게 먹히게 된다. 정말 끝없는 역설의 미학을 보여준다.

 

 다시 <향수>를 읽어보고 싶어졌다. 너무 오래전에 읽어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하지만 굉장히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은 생생하다. 굉장히 깔끔하고 세련된 문체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조만간 다시 읽어보고 다시 리뷰를 작성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