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하루
신준모 지음, 김진희 그림 / 프롬북스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책이다. 글과 그림이 어우러진 에세이다.

 

 사실 처음에는 조금 무시했었던 책이다. 나도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해서 다 좋은 책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왠지 이 책은 그런 책들 중에 하나가 아닐까 지레 짐작했었다.

 

 도서관에서 발견해서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빌려보았다. 생각 외로 좋았다. 괜찮았다.

 

 이는 작가가 순탄치 않은 인생을 살아왔기 때문이리라. 실패도 해보고 아픔도 겪어봤다. 그게 그를 단단하게 깊이있게 만들지 않았나 싶다.

 

 위로와 공감이 많이 되는 책이다. 무거운 마음을 내려놓고 싶은 사람은 산책하는 기분으로 이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해드린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 나 또한 혼자가 아니다. 누구에게나 시련과 아픔이 있다. '아, 나만 이런게 아니구나.' 하는 깨달음은 의외로 굉장히 큰 위안이 되고 힘이 된다. 그 이유는 비로소 우리는 타인의 아픔을 거울삼아 우리의 아픔을 객관화시켜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