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이 된 엉뚱한 생각들 - 만화로 보는 철학이란 무엇인가 원더박스 인문 과학 만화 시리즈
마르흐레이트 데 헤이르 글.그림, 김기철 옮김, 안광복 감수 / 원더박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만화로 보는 서양철학사다. 뻔한 서양철학사지만 이 책에는 먼가 특별한 것이 있다. 바로 보통의 철학 보다 가깝고 친숙한 철학이야기다.

 

 저자의 내력이 이런 책을 탄생시킨 것이 아닌가 싶다. 쉬운 길을 마다하고 남들이 가지 않은 길, 자신이 가고 싶은 길을 택한 저자는 일반인이면서 철학자이다. 때문에 이렇게 쉽고 재미있는 철학책을 쓸 수 있었던 것 같다.

 

 우리 모두는 사실 누구나 철학자이다. 어디선가 읽은 것 같은데 '철학이란 정답이 없는 것을 고민하는 것'이라는 말이 있다. 우리는 누구나 정답이 없는 것을 고민한다. 그리고 그것이 철학이 된다. 자장면을 먹을지, 짬뽕을 먹을지에서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기회비용을 생각하고 하나를 선택하면 하나를 포기해야한다는 것도 배울수 있다. 철학은 이처럼 일상 속에서 항상 존재하고, 또한 우리의 삶을 가꾸고 풍요롭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적극 추천하고 싶은 쉽고 재미있는 철학책. 만화로 되어 있어서 정말 부담없이 읽을 수 있고, 알기 쉽게 이야기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