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브라이슨의 아프리카 다이어리 - 케냐에서 발견한 아프리카의 맨얼굴, 그리고 몹쓸 웃음 빌 브라이슨 시리즈
빌 브라이슨 지음, 김소정 옮김 / 21세기북스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빌브라이슨이 누구인지 잘 몰랐는데, (이름은 어딘가에서 들어서 알고 있었지만) 우연히 도서관에서 시간이 어중간하게 있어서 얇은 책을 고르다보니 골라서 읽게 되었다. 나중에 알고보니 <거의 모든 것의 역사>의 저자였고, 심지어 집에 <그림으로 보는 거의 모든 것의 역사>가 있었다. (이 책은 굉장히 재미있게 본 책이었는데 정작 저자 이름은 잊고 있었다.)

 

 얇지만 재미있다. 저자가 굉장히 귀엽다. 글이 유쾌하고 솔직하다. 저자 사진도 있는데, 굉장히 통통하니 넉살 좋고 귀엽게 생겼다. 웃는 모습이 정말 귀엽다ㅎ

 

 아무튼 매력적인 저자의 매력적인 글, 유쾌한 여행기다. 물론 아프리카는 그다지 유쾌한 곳이 아니다. 부패한 정치, 척박한 환경, 하지만 저자는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이야기하고, 그리고 절망적인 상황에서 피어나는 작은 희망을 이야기한다.

 

 아프리카에는 절망도 있지만 희망도 있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그리고 그들도 우리와 같은 사람임을, 인류애를 느끼게 해준다.

 

 아프리카에 대해 그리고 구호단체들에 대해서도 알게 되고 다시금 기부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좋은 책이었다. 적극 추천하는 좋은 책이다.  빌브라이슨, 그의 다른 책들도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