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일약국 갑시다 - 나는 4.5평 가게에서 비즈니스의 모든 것을 배웠다!, 개정판
김성오 지음 / 21세기북스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보고싶다고 생각한 책이었다. 이 책 소개를 어디서 봤었는 지는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아마 이지성작가의 책이 아니었나 싶다. 도서관 반납코너에 들어와 있는 것을 냉큼 낚아챘다.

 

 4.5평의 약국을 대형약국으로 키우고, 제조업을 거쳐 지금은 메카스터디의 중등부 엠베스트를 맡고 있는 경영인이다. 그는 약국을 하는 것이 아니라 약국을 경영했다. CEO로서 롤 모델로 삼고 싶은 분이다. 마음경영, 나눔과 베품을 실천하고 사람을 중시한 참 된 경영인이시다.

 

 그의 인생성공스토리를 보면 배울점이 참 많다. 김성오씨가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로 세상을 살아가는지, 무엇이 그를 성공으로 이끌었는지를 책을 통해 보고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성공한 사람들이나 위인들의 평전을 참 좋아한다. 그들의 파란만장한 삶을 들여다 볼 수 있고, 열정과 도전정신 대범하고 강인한 성품을 배울 수 있다.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방식, 긍정적인 사고방식, 문제를 풀어나가는 방식 등 보고 배울 점이 참 많다. 중요한 것은 방법이 아닌 태도이다. 문제나 실패를 대하는 태도에서 그 사람의 진면목이 들어난다고 생각한다. 쓰러졌을 때주저앉느냐 아니면 웃으며 일어서느냐 그 차이가 성공과 실패를 가른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