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고 정치 - 김어준의 명랑시민정치교본
김어준 지음, 지승호 엮음 / 푸른숲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치에 관심은 조금 있었으나 아는 게 없었다. 김어준이란 사람 알고는 있었으나 그의 책이나 라

 

디오 방송은 접해보지 못했었다.

 

2011년 알라딘 올해의 책!  한 번 닥치고 정치에 대해 떠들어 보자.

 

 친구집에서 조금 읽어보곤 '와~ 김어준 이사람 천재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보수와 진보에

 

대한 그의 날카로운 성찰이 그가 즐겨 말하는 '무학의 통찰'이 설득력 있게 들렸다. 나는 직관을

 

사랑한다. 직관이야말로 본질을 꿰뚫는 힘이라 생각한다. 이 책은 김어준의 그런 직관들을 엿볼

 

수 있는 책이다. 호불호는 있겠지만 그의 말투와 욕설,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는 생생한 대화체

 

는 책을 읽는데 현장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다.

 

 정치. 먹고 사는 게 아무리 바빠도 관심을 기울여야 할 주제이다. 바로 왜 먹고 사는 게 힘든지

 

알려주는 도구이니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