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도 여자를 모른다 - 이외수의 소통법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 / 해냄 / 200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아직은 이외수씨의 책이나 글들을 많이 접해보진 못하였다. 워낙 메스컴에서 자주

 

접하다 보니 친숙하긴 하지만. 처음에 '하악하악'을 읽었을 때는 다소 실망이었다. 너무 싸구려

 

처럼 느껴졌다고나 할까? 깊이보단 유희와 가벼움에 더 비중을 둔 글들로 느껴졌었다.

 

 이 책은 어디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딘가에서 추천도서여서(아마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였던 거 같

 

다.)사보게 되었다. 기대가 적었던 탓일까? 기대보다는 나았다. '하악하악' 보다는 나았던 것 같

 

다. 가끔 꽤 괜찮은 글들도 있었고, 전반적으로 작가의 생각에 동의하고 지지해주고 싶은 바이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책 제목과는 달리, 그리 여자에 대해서만 다룬 글들이 아니라는 점이다. 약

 

간 속은 느낌도 들었다. 여자에 대한 단편적은 고찰과 그 외의 잡다한 글들은 역시나 '하악하악'

 

에서 느꼈던 것과 비슷한 상업적인 목적의 글과 책으로 느껴졌다.

 

 책을 읽고 오랜 시간이 지나서 쓴 리뷰라서 다소 정확하진 않을 수도 있다. 그냥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 언어 유희 속에서 가끔씩 옳은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