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즘 다시 삶에 탄력이 붙었다. 아팠다가 회복했다. 그것이 전화위복이 된 것 같다. 지난 달 새벽에 갑작스런 허리통증으로 잠에서 깼다. 그 전날에도 통증이 있었는데 30분에서 1시간 지나니 통증이 사라져서 다시 잠들었다. 하루 만에 다시 찾아온 통증. 이번에는 통증이 나아지지 않았다. 통증은 계속 심해졌고 생전 처음으로 119에 전화를 했다. "나 좀 살려달라고." 라고 하진 않았다. 도저히 택시를 타고 응급실에 갈 수가 없었다. 들것에 실려 응급실에 가면서도 고통에 정신이 없었다. 단순 요통은 아니었다. 신장 쪽에 무슨 문제가 생긴 건가 싶었다. 응급실에 도착하니 결석 같다고 했다. 나에게도 이런 일이 벌어질 줄이야. 


 하루 입원하고 다행히 회복했다. 약을 먹는 1주일은 컨디션이 좋았지만 약을 끊어서 그런가 그 후 1-2주는 컨디션이 굉장히 안 좋았다. 감기 때문일 수도 있고. 아무튼 다시 건강을 회복하니 살 맛 난다.


 #2

 결석의 원인은 땀을 많이 흘리고 물을 적게 먹어서 인 거 같다. (다들 물 많이 드세요) 땀이 많아서 런닝할 때 땀을 많이 흘렸다. 평소에 직장 외부에 화장실이 있어서 겨울이라 춥고 그래서 화장실 가기 귀찮아서 물을 또 적게 먹었던 거 같다. 그리고 결석이 잘 생기는 체질이 있다고 한다. 나는 그런 체질이었나 보다. 몰랐지만. 아무튼 결석이 오기 전에도 이상하게 계속 컨디션이 안좋았다. 그렇게 안 좋은 시기를 지나 컨디션이 좋아지니 일도, 공부도, 독서도 다 재밌다. 역시 건강이 최고다. 알파이자 오메가다. 


 #3

 런닝,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거의 매일 매일. 취침시간이 빨라졌다. 일찍 자고 있다. 밤 12시 이전에 잠들려 하고 있다. 습관이 되어가고 있다. 


 #4

 이 모든 게 이 책의 영향이 컸다. 


  















 살면서 점점 집중력이 많이 떨어지고 있었다. 이 책을 읽고 문제점과 해결책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일찍 잠들고 유튜브를 절제하고, TV, 컴퓨터도 거의 안하게 되었다. 지금 상태가 좋다. 계속 이 상태를 유지하고 싶다. 정신이 맑아지고 있다. 집중력이 좋아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