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부 - 인공지능 시대, 돈은 어떤 모습으로 다가오는가
이지성 지음 / 차이정원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1년 7월에 출간된 책이다. 너무 늦게 읽었다. 미리 읽었더라면 좋았을 껄 하는 아쉬움이 남는 책이다. 


 오랜만에 이지성 작가의 책을 읽었다. 한 때 굉장히 좋아했던 작가인데, 이제는 한 걸음 떨어져서 바라볼 수 있게 된 작가이다. 그는 비판도 많이 받는 작가라서 나도 점점 멀리하게 되었다. 그래서 후회한다. 이 책은 읽을만한 책이었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안다.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한다는 것을. 그리고 인공지능을 이끌어가는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을. 미리 이 책을 읽고 이 책에 소개된 기업들에 좀 더 투자했으면 좋았을 껄 하는 아쉬움이 책을 읽으면서 들었다. 지금은 너무 늦은 거 같다. 이미 너무 오른 거 같다. 다음 때를 기다릴 생각이다. 언젠가 떨어지겠지. 할인 기회가 오길 노려봐야겠다.


 그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투자 관련 공부를 하고 투자 관련한 책을 냈다. 그가 공부한 것을 책 한 권으로 훑어 볼 수 있다. 당연히 이 책 한 권으로 모든 게 해결되지 않겠지만 기본적인 방향을 잡아주는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투자에 대해 그리고 어떤 기업들에 투자하면 좋을지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버핏을 많이 인용하는 게 좋았다. 내가 버핏을 좋아해서이기도 하다. 의외로 투자 관련 책들에서 버핏 이야기를 많이 안하는 거 같다. 이지성 작가가 버핏의 투자철학에 대해 이야기해줘서 잘한 부분이라 생각한다. 


 사실 내가 하고 싶던 이야기들이 많이 담겨 있어서 주위에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미국주식에 투자하자. 버핏에 투자하자. 애플에 투자하자. 마이크로소프트에 투자하자. 


 지금은 버블인지 적정인지 나도 잘 모르겠다. 누가 알려줬으면 좋겠다. 최근 유튜브 영상에서 레이 달리오가 버플이 아니라고 했다. 버핏은 작년 4분기 현금을 최대한으로 쌓아놨다. 주식이 많이 올라서 투자할 곳이 없다는 소리다. 지금은 기다려야할까? 아니면 달리는 말에 올라타야할까? 역시 일반인은 분할매수 밖에 답이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