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6

 감독 최동훈

 출연 류준열, 김태리, 김우빈, 이하늬, 염정아, 조우진, 김의성, 진선규, 신정근

 장르 SF




 <외계인> 1부를 안 봤다. 그 때 당시 고민을 했으나 호불호가 갈려서 그냥 안 봤다. 최동훈 감독의 <타짜>를 사랑하고 그의 대부분의 작품들을 좋아하나 <외계인> 1부는 유튜브 내에서도 평이 좋지 않아 보지 않았다. 2부로 원래 볼 생각이 없었는데 다른 사람과 같이 영화를 보느라 보게 됐다.


 솔직히 재미없었다. 유치했다. 영화가 너무 뻔했다. 예상을 벗어나지 않는 전개. 손발이 오그라드는 연기와 대사. <외계인> 1부도 재밌게 본 사람이 있고, 2부도 재밌다는 유튜버도 있었다. 존중한다. 나랑은 코드가 맞지 않았다. 


 나는 유치한 걸 싫어하는 사람은 아니다. 주성치의 유치함은 사랑한다. 그의 개그는 재밌다. <외계인> 2부의 유치함은 나랑 맞지 않았다. 코믹한 장면에서도 배우들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배우들도 속으로 이 장면 재미없다고 생각하면서 연기하지 않았을까 하는 걱정이 들었다. 


 최둥훈 감독은 지금껏 실패를 몰랐던 감독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작품에서도 1, 2부를 동시에 찍을 수 있는 권한이 주어졌고(한국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드문 일이다.) 엄청난 제작비가 투여되었다. 결과는 크게 망했다. 손익분기점에 한없이 모자랐다. <외계인> 2부를 보고 1부의 요약조차 찾아보지 않았다. 내게도 이건 드문 일이다. 


 이 영화는 어린 시절부터 최동훈 감독이 만들고 싶었던 영화였다. 그게 원인이었을까?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한 사랑으로 객관적인 눈이 멀어버렸을까? 자기 새끼니깐 무작정 예뻐보였을까? 


 유튜브에서 최동훈 감독님이 나오는 영상을을 보니 안타까웠다. <외계인> 흥행실패로 굉장히 의기소침해보이셨다. 실패는 떨쳐버리고 다음에는 재밌는 작품으로 귀환하셨으면 좋겠다.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명작

 평점 9 : 환상적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망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