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연령 60세 사와무라 씨 댁의 이런 하루 마스다 미리 만화 시리즈
마스다 미리 지음, 권남희 옮김 / 이봄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년퇴직을 한 70세 아버지, 요리가 특기인 69세 어머니, 그리고 아직 독신인 40세의 딸. 한 집에 사는 세 가족의 이야기다. 2015년도에 번역출간된 책이다. 일본인 만화가 마스다 미리의 책이다.


 현재 이 시리즈는 5권까지 나와있다. 이 책이 시리즈의 첫번째 책이다. 시리즈의 5번째 책을 먼저 봤다. 시리즈의 주인공들의 나이와 시간은 고정되어 있어서 출간 순서 상관없이 봐도 상관없다. 개인적으로는 시리즈의 주인공들이 나이를 먹어가며 변화하는 모습도 보고 싶은데 그 부분은 아쉽다.


 고령화사회에서 초고령화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는 일본과 한국. 결혼연령이 늦어지고 독신으로 사는 사람도 늘어나는 우리의 현실을 담고 있는 만화다. 그렇다고 정치, 경제적으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 만화는 아니다. 그저 하루, 1년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소소한 일상과 그 일상 속 다채로운 생각들을 담고 있다. 누구나 한 번씩 해볼 법한 생각, 한 번씩 떠 올려볼만한 생각들을 담고 있다. 


 흘러가는 세월을 야속해하기도 하고, 체념하기도 하고, 작은 행복에 감사하고 기뻐하기도 하는 모습들을 담고 있다. 


 144p이다. 도서관에서 빌려서 금방 읽었다. 다른 책을 읽다가 잠깐 머리 식힐겸 읽기 좋았다. 어려운 책을 피해서 이 책에 너무 시간을 쓴 거 같기도 하지만 짧은 책이라 그렇게 시간이 많이 뺏기진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