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연령 60세 사와무라 씨 댁의 행복한 수다 마스다 미리 만화 시리즈
마스다 미리 지음, 권남희 옮김 / 이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오랜만에 마스다 미리의 만화를 읽었다. 역시나 소소하게 재밌고 어쩐지 마음이 푸근하다. 이 책은 사와무라 씨 가족을 주인공으로 한다. 아버지 사와무라 시로(70), 엄마 사와무라 노리에(69), 딸 사와무라 히토미(40). 딸은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고 미혼의 회사원이다. 


 평범하고 소소한 일상의 이야기들이다. 이 책을 보면서 나도 결혼하고 가족이 생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와무라씨 가족의 이야기는 아무래도 작가의 이야기겠지? 처음에 당연히 그렇게 생각하고 봤는데 왠지 작가가 딸 히토미와 거리감을 두는 거 같아서 의아했다. 그래도 남 이야기를 저렇게 자세하게 쓸순 없을거란 생각이 든다. 


 히토미씨가 40살이고 마스다 미리씨가 현재 56세 정도 인 거 같다. 이 시리즈는 10년 이상 연재되고 있다고 하니 얼추 연재를 시작할 당시 40대의 마스다 미리씨의 나이와 히토미씨의 나이가 겹친다. 보통 다른 작품들에서는 마스다 미리씨가 주인공으로 본명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놓는데 이 시리즈는 먼가 다르다. 


 사와무라씨 댁 시리즈는 총 5권이 있다고 하니 더 읽어보고 싶다. 다른 사람들의 일상과 생각들을 엿보는 것이 재밌다. 


 마스다 미리의 책들이 굉장히 많다. 이걸 언제 다 읽나 싶지만 도서관에 갈 때마다 한 권씩 빌려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