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을 예고합니다 - 애거서 크리스티 재단 공식 완역본 애거서 크리스티 에디터스 초이스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가지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점 4.5점을 주고 싶지만 4점을 준다. 현재 이 책의 알라딘 평점이 9.7이기 때문에 평균을 맞추기 위해서다. 높은 평점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재밌다. 첫 페이지를 넘기면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서 마지막 장까지 넘기게 되는 그런 책이다. 내가 본 애거서 크리스티의 책 중에서 가장 좋았다. 몇 권 보진 않았지만.


 애거서 크리스티는 추리소설의 여왕이다. 그녀의 책은 셜록홈즈보다 더 많은 판매부수를 자랑한다. 그녀의 유명함을 알게 되고 책을 몇 권 찾아 읽었는데 기대가 컸던 탓인지 실망이 컸다. 그래서 그녀의 책을 꾸준히 보진 않았는데 이 책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다. 내가 본 그녀의 다른 책들은 추리소설에서 '추리'에 더 비중이 컸다. 소설적 재미가 적었다. 인상깊은 인물, 생동감 넘치는 인물과 대화가 없었다. 잘 짜여진 퍼즐을 보는 정도의 느낌이었다. 이 책은 달랐다. 추리소설에서 '소설'에 더 비중이 컸다. 다양한 인물들이 나오는데 모두 개성있고 살아움직이는 것 같다. 대화도 좋다. 아마 그동안 읽었던 책들은 분량이 적어서 그런 면에서 부족했던 거 같다. 이번 책은 392페이지로 내가 읽은 애거서 크리스티의 책 중 가장 두꺼웠다. 가장 두꺼웠지만 가장 재밌고 가장 빠르게 읽혔다. 소설의 맛이 있었다. 모든 게 풍부했다.


 마플 양을 처음 만났다. 그녀는 할머니다. 뛰어난 추리능력과 인간의 심리를 파악함으로써 사건을 해결한다. 마플 양이 나오는 작품들을 더 만나보고 싶다. 설 연휴에 그녀의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어야겠다. 


 최근 그녀의 책을 찾아 보게 된 건 <베니스의 유령>이라는 영화 때문이었다. 그녀의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재밌게 봤다. 푸아로가 주인공인 영화들인데 마플 양이 주인공인 영화도 나오면 재밌을 거 같다. 이 작품도 충분히 영화화 되면 재밌을 거 같다. 마플양으로 윤여정씨가 캐스팅되면 잘 어울릴 거 같다. 


 오늘은 도서관이 쉬는 날이다. 내일 도서관에 가서 애거서 크리스티의 소설을 빌려야지! 마플 양이 나오는 <잠자는 살인>을 빌려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