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킬러 덱스터 모중석 스릴러 클럽 36
제프 린제이 지음, 부선희 옮김 / 비채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달콤한 킬러 덱스터>는 덱스터 시리즈 다섯번째 작품이자 마지막 작품이다. 영미판에는 시리즈가 더 이어지는 거 같지만 아쉽게도 번역판은 여기까지다. 드라마를 재밌게 보고 소설까지 재밌게 읽었다. 개인적으로는 드라마에 한 표. 


 (스포일러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 덱스터는 자신의 아이가 태어나는 경험을 한다. 그런 경험 후 점점 인간적이 되어가는 덱스터를 보면서 '내가 원하는 덱스터는 이런 모습이 아닌데' 하는 아이러니한 감정을 느낀다. 착한 사람이 되고자 결심하지만 결국 본능을 누르지 못하고 아이를 위한 안전한 세상을 만들겠다고 합리화하며 다시 연쇄살인마의 모습으로 돌아간다. 


 연쇄살인마를 사냥하는 연쇄살인마. 현실에서는 정당화되지 못한다. 하지만 소설 속에서는, 상상 속에서는 가능하다. 덱스터가 그토록 많은 사랑은 받은 이유가 우리 마음 속에 그를 응원하고 좋아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동기는 순수하지 못하지만 결과는 세상에 도움이 된다. 덱스터가 연쇄살인마를 죽일 때마다 세상은 안전해지고 피해자는 줄어든다.


 이번 작품에서는 좀 더 자극적이고 충격적인 소재가 나온다. 자신이 먹히길 바라는 사람과 식인을 하는 무리들이 나온다. 


 재밌게 술술 읽히는 책이다. 기본적으로 범인을 잡는 추리, 스릴러 장르에 속하지 않나 싶다. 그래서 재밌고 편하게 읽을 수 있다. 특별한 교훈이나 감동이 없어도 좋다. 그저 책을 읽는 동안 책에 빠질 수 있는 재미만 있어도 충분하다. 


 덱스터 드라마도 완결났고, 책도 다 읽었고 이제 덱스터와는 영영 안녕인가? 아쉽지만 덱스터에게 작별인사를 고한다. 고마웠다 덱스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