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8.5

 감독 가렛 에드워즈

 출연 펠리시티 존스, 디에고 루나, 매즈 미켈슨, 리즈 아메드, 견자단, 포레스트 휘태커

 장르 SF, 액션, 스페이스 오페라



 요즘 스타워즈 시리즈에 빠졌다. 드라마 <만달로리안>을 재밌게 본 후 스타워즈 관련 영화, 드라마들을 섭렵하고 있다. 그 중 기대했던 <로그 원>을 어제 봤다.


 <로그 원>을 기대하게 된 계기는 작가 오후의 책 때문이다. 그의 책 <주인공은 선을 넘는다>에서 이 영화 이야기를 재밌게 봤다. 스포를 당하긴 했지만 좋은 영화는 스포를 당해도 재밌게 볼 수 있다 생각한다. (물론 스포를 안 당하는 게 베스트지만) 오후는 이 영화를 볼 때 펑펑 울었다고 했는데 그 마음을 알 거 같았다. 눈시울이 붉어지는 순간들이 있었다. 


 서사도 좋고 캐릭터들도 좋고 유머도 좋고 액션도 좋고 심지어 뜻밖의 감동도 있었다. 지금까지 본 스타워즈 영화 중 최고였다. (현재 4, 5, 1, 2, 3, 로그 원을 봤다.) 


 좋았던 부분들을 이야기해보겠다. 일단 견자단 형님이 나온다. 사실 좋아하는 배우긴 하지만 식상할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이 영화에서도 맹인으로 나온다.(견자단의 아이디어였다고 한다.) <존윅 4>에서 맹인 견자단을 봤기 때문에 '또야?'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존윅 4> 보다 훨씬 맹인 캐릭터를 잘 살렸다. 이쯤되면 존윅 스핀 오프로 견자단 주연의 영화를 한 편 찍어야... 

 아무튼 예상 외로 견자단이 맡은 배역이 매력있고 임팩트 있었다. 신비로운 분위기와 여유있는 강함의 모습, 거기에 반대로 간절하고 연약한 모습까지 보여줬다. 


 그리고 다스 베이더의 포스(아우라)를 잘 보여줬다. 다스 베이더는 짧은 분량이지만 확실하고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세계관 최강자의 모습을 멋지게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드루이드 K-2SO도 좋았다. 개그캐+감동캐의 모습까지 보여줬다. 드루이드 개그가 꽤 잘 먹히는 거 같다. <만달로리안>에서도 그렇고 드루이드가 희생하면 뭔가 더 감동스럽다. 인간이 아닌 존재가 희생이나 헌신을 보여주니 더 강렬하다.


 스타워즈 시리즈의 희망과 포스를 잘 보여준 좋은 영화였다. 


 p.s 1 <로그 원>은 첫 번째 스핀오프 염화임에도 10억 달러 돌파 영화로 전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다고 한다. 다수의 스핀오프 시리즈들의 제작을추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명작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망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