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6.5

 감독 마츠나가 다이시

 출연 요시다 요, 사노 레오, 무라카미 니지로

 장르 드라마



 단편소설집 <도쿄기담집>에 수록된 하나레이 만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입니다. 예전에 팟캐스트에서 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 <도쿄기담집>을 보다 영화를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봤습니다. 하루키 원작 영화들을 봤을 때 지금까지 모두 만족스러웠는데 그 흐름이 끊겼습니다. 


 너무 흐름이 느려서 좀 지루했습니다. 그래서 1.5배속으로 보고 싶은데 그런 옵션이 없어서 잠깐 잠깐 딴 짓 하면서 봤습니다. 원래 영화를 보면서 결코 딴짓하는 스타일이 아닌데... 잠깐 딴짓해도 같은 화면이기 때문에... 

 

 영화를 보고 소설을 보니 소설이 훨씬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뭔가 영화가 설득력, 개연성이 떨어집니다. 차라리 그냥 원작에 충실했으면 더 나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전혀 웃을 내용이 아닌데 어이가 없어서 3-4번 헛웃음이 나왔습니다. 예를 들면, 영화에서 아들이 상어에 물려 죽은 어머니에게 경찰이 '아들의 죽음은 안됐지만 자연은 중립이다, 우리 섬을 미워하지 말아달라' 고 이야기 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영화를 보면서는 '아니 저게 뭔 개소리야. 그게 지금 아들 잃은 어머니한테 할 소리야?'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소설을 보니 그런 위화감없이 경찰이 이야기가 설득력이 있었습니다. 말의 순서와 뉘앙스 등 약간만 달라져도 큰 차이가 느껴지더군요.  


 아무튼 기대에 비해 많이 아쉬운 영화였습니다. 그래도 하루키 원작 영화들을 계속 찾아보고 싶습니다.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명작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망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