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8

 감독 샘 레이미

 출연 토비 맥과이어, 커스틴 던스트, 제임스 프랭코, 토마스 헤이든 처치, 토퍼 그레이스,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장르 SF, 액션



 한 영화에 빌런은 한 명이면 충분하다. <스파이더맨 3>는 너무 많은 빌런을 등장시키고 너무 많은 이야기를 진행시켰다. 이는 제작사의 입김때문이었다. 소니는 베놈을 넣으라고 하고 샘 레이미는 반대했지만 어쩔 수 없었다. 까라면 까야지. 그래도 3편은 크게 흥행하였고 (2편이 워낙 잘나와서 팬들의 기대감이 컸기 때문인 거 같다. 그리고 3편도 그런대로 볼만했다.) 소니는 3편의 흥행에 힘입어 4편을 제작하려 했지만 샘 레이미 감독은 더 이상 팬들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다며 하차한다. 주연 배우 토비 맥과이어까지 샘 레이미 감독이 아니면 하차하겠다고 선언하면서 스파이더맨은 3부작으로 마무리 되고 리부트를 결정하게 된다. 아쉽다. 소니가 감독에게 전권을 맡기고 4, 5, 6편까지 제작되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제작사의 입김이 들어가서 영화가 잘 되는 꼴을 못 본 거 같은데 왜 제작사는 감독에게 무리한 요구를 하는 걸까? 다 탐욕, 어리석음 때문일 것이다. 샘 레이미 감독의 <이블 데드>랑 <맨 인 더 다크>나 봐야겠다.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명작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망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