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평점 9.2

 장르 SF, 스릴러, 호러, 미스터리



 <기묘한 이야기> 시즌 4까지 완주했다. 시즌 5는 24년에 나온다니 한참을 기다려야한다. 시즌 5에는 더욱 스케일이 커질 거 같다. 

 시즌 4는 각 에피소드의 러닝타임이 길다. 보통 45~50분이었는데 이번엔 전부 60분이 넘는다. 마지막 화는 무려 144분이다. 왠만한 영화 한 편 분량이다. 러닝타임이 길어서 오히려 좋았다. 

 시즌 4는 음악이 한 건 했다. 기존 시즌에서도 음악이 좋았지만 이번 화는 음악이 작 중에서도 큰 역할을 담당하기도 하고 상황과 음악이 멋지게 맞물려서 카타르시스를 느꼈다. 나만 그렇게 느낀 게 아닌듯하다. 4화 후반 베크나에게 붙잡힌 맥스가 죽음의 위기를 탈출하는 장면이 시즌 4 최고의 명장면이 되었다. 이 장면에 사용된 곡 Running Up That Hill 은 아이튠즈 차트 1위, 빌보드 싱글차트 4위를 기록하는 위엄을 보여줬다. 명곡이다. 

 9화에서 에디 먼슨의 기타 연주도 짜릿했다. 메탈음악의 매력을 한 껏 느낄 수 있었다.

 시즌 4는 각본이 지금까지 중 가장 뛰어났다. 일레븐의 과거와 베크나의 정체가 함께 밝혀지는 구성이 너무 좋았다. 

 시즌 4는 넷플릭스 흥행 2위다. 1위는 <오징어 게임>이다. <오징어 게임>의 대단함을 다시금 느낀다. 시즌을 거듭할수록 더 재밌어지는 저력을 갖춘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강추드린다. 시즌 4가 가장 재밌었다.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