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투자강의 코스톨라니 투자총서 3
앙드레 코스톨라니 지음, 최병연 옮김 / 미래의창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책 3권을 읽었다. 미래의창 출판사에서 3권으로 나온 책을 다 읽었다.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는 꽤 유명한 책이다. 주식 뿐 아니라 부동산 투자하는 사람도 많이 보는 책이다. 투자자라면 마땅히 봐야할 필독서가 아닌가 싶다. 


 그는 1906년 헝가리에서 태어나 1999년 파리에서 파계했다. 80년 동안 투자자로 활동한 유럽의 전설적인 투자자다. 그야말로 경험치 끝판왕. 근데 버핏 옹도 벌써 93세시니, 만만찮게 긴 투자인생이시다. 버핏옹도 이미 전설이고 100년 200년 후에도 전설로 남을 인물이다. 


 아무튼 그의 글은 재밌다. 교양 있고 유머가 있다. 그리고 80년의 투자인생에서 겪은 노하우들을 생동감있게 풀어내준다. 시간은 많이 흘렀어도 주식시장은 별반 달라지지 않았다. 때문에 그의 글이 여전히 통용되고 읽히는 것이다.


 <실전 투자강의>는 미래의 창 앙드레 코스톨라니 투자총서 3번째 책이다. 사놓고 안 읽고 있었다. 진작에 읽을 껄 후회가 된다. 그랬더라면 더 투자를 잘 했을 것같은 아쉬움이 남는다.


 아직 그의 책이 2권 더 남아있다. <코스톨라니의 투자노트>는 도서관에서 빌려보고 <돈이란 무엇인가>는 도서관에 없으니 구입해봐야겠다. 가능하면 책 구입을 자제하려고 하는데 쉽지 않다. 도서관에서 빌려 읽을 수 있는 책은 가능하면 빌려봐야겠다. 읽지 않고 쌓인 책이 너무 많다. 그거부터 읽어야 되는데 항상 새로운 책이 눈에 띄인다.


 사실 좋은 책은 반복해서 읽어야 하는데, 새로운 책을 읽는 게 아직은 더 좋다.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책도 재독할 가치가 있는 책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